본문 바로가기

응꼬대작전

치질 수술 후기 6일차 ..

일단.. 퇴원 후 괜찮아진건 거의 없습니다.
가만히 있으며 따갑고 거슬리고 묵직하고 생살을 바늘로 콕콕 찌르는 느낌입니다..
하루하루 고통속에 살고 있습니다...
저는 4도치핵이라 그런지 더 심하네요

집에 와서 식이를 샐러드 위주와 미역국 위주로 바꿔서 그런지 대변을 잘 보고 있습니다
이전에 제가 쓴글에 차전자피 먹으라고 했는데
절대 먹지마세요
응꼬에 고문입니다
변이 형태가 생겨서 굉장히 사이즈 크게 뭉쳐버려서 나옵니다 응꼬한테 고문중 고문이거든요
이틀동안 차전자피 빼낸다고 응꼬 불타죽는줄 알았습니다.

어제부터는 그나마 정상변으로 묽게 나와서 다행이긴한디...
이틀간 변을 7~8번누니깐
응꼬에 외치핵이 2개정도 잡히네요..
외치핵 2개 제거했는데 애네들이 엄청 부었나봅니다..
붓는사람도 많다고는 하지만..월요일 외래가면 원장님이 설명해주시겠죠..?ㅜㅜ
이것때문에 통증이 더 심한거 같기도 해요

그리고 병원에서 진통제약이라고 뉴트리정 6알 줬는데 다 먹어서...
오늘 내과가서 새로 진통제약을 받아왔습니다

먹던 진통제랑 같은 성분입니다..

이 진통제가 없다면 잠도 못자요
하루하루가 고통입니다
내일 아는동생결혼식이었는데 가지도 못합니다
이 지경일줄이야 생각도 못했네요

응꼬를 위해 샐러드, 미역국, 유산균,프로바이오틱스를 주구장창 먹고 있습니다.
배도 한결가볍고 변눌때도 빠릅니다. 변눌때마저 아팠는데 이제는 변눌때는 통증이 줄고있고 누고나면 찢어질듯이 아파옵니다..
대변 두려움 장난아닙니다 무서워 죽겠습니다..


하루 1변을 목표로 식단을 유지하고 응꼬에게 자극을 최대한 줄여볼겁니다

6일차 치질수술 환자가 주는 tip

1. 입원 시 무통주사를 맞게된다면 리필 무조건 하고 퇴원날 한번더 리필해서 집에 달고 가기

2. 차전자피 등 물과 만나서 부풀러 올라 쾌변할수 있는제품은 피하세요 뭉치면 사망각입니다.
차라리 요거트, 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 챙겨먹기

3. 샐러드, 과일, 미역국 등 식이섬유가 많이 든 음식 드시기 바랍니다.
기름진거 튀긴거 매운거... 즉각 사망

4. 1~2도 치핵이라면 약복용,연고도포,좌욕,식단조절 등 일상생활개선으로 고치시기 바랍니다.
3~4도 경우 수술이 필요한 즉 저 처럼 일상생활 및 4도치핵수준으로 심하다면 즉각 수술을 해야할 경우 미루지말고 빨리하세요
미루다가 그 고통도 더 길어집니다.